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창원남고등학교

검색열기

학원선교

신앙칼럼

메인페이지 학원선교신앙칼럼

신앙칼럼

게시 설정 기간
신앙칼럼 상세보기
실천 없는 사랑은 죽은 믿음입니다
작성자 김신철 등록일 2022.11.15

어떤 율법학자가 예수님께 질문을 던집니다.

선생님, 제가 무슨 일을 해야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겠습니까?”

이 질문에 예수님은 성경에 무엇이라고 적혀 있으며, 너는 그것을 어떻게 읽었느냐?”라고 반문함으로써 당신을 시험해 보려는 율법학자의 속셈을 읽고 있음을 드러내 보입니다.

아울러 네가 정말 영원한 생명을 얻고자 한다면 스스로 한 번 깊이 생각해 보고 답해 보아라는 뜻도 담겨 있습니다. 율법학자는 바른 대로 답하였습니다.

네 마음을 다하고, 네 목숨을 다하고, 네 힘을 다하고, 네 생각을 다하여 주님이신 네 하나님을 사랑하라. 그리고 네 이웃을 네 몸같이 사랑하라”. 하나님에 대한 전적인 사랑과 이웃에 대한 사랑의 실천으로 영생을 얻을 수 있다는 답입니다. 이에 대해 예수님은 옳은 대답이다. 그대로 실천하여라. 그러면 살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이 대화에서 인간이 참된 삶, 영원한 삶을 얻기 위해서는 사랑을 실천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랑은 단순히 여러 덕목 중의 하나가 아니라 모든 계명의 전부이며 그 완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사랑을 실천하십시오. 사랑은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 완전하게 합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왜 인간의 참된 삶, 영원한 삶이 사랑에 달려 있습니까?

그것은 하나님은 사랑이시고, 인간은 이 하나님의 모습을 닮아 창조되었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인간이 취해야 하는 근본 자세요, 끝까지 지켜야 하는 바로 그 가치입니다. 사랑은 효소와 같은 것이어서 그것이 없으면 숨을 쉴 수 없고 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옳은 대답이다. 그대로 실천하여라. 그러면 살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확실히 해야 할 것은 그대로 실천하여라. 그러면 살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사랑에 대한 지식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실천이 있을 때에만 참사랑입니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